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스페인/포르투갈 7박 9일 패키지] 6일차 살라망카, 마드리드

300x250

■ 살라망카

 

아침부터 파티마에서 4시간 정도 이동하면 목적지인 살라망카(스페인)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살라망카는 스페인 최고의 대학이 있는 곳으로 수도 마드리드 인근에 있습니다. 학점을 너무 안 줘서 학생들이 곳곳에 A학점을 달라는 의미로 A를 새긴 흔적이 있는 도시입니다.

 

살라망카 대성당에 우주인 조각, 뒤로뛰는 토끼, 아이스크림 등이 있으니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1유로 주면 알려주는 분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조개의 집으로 조개모양의 장식이 외벽에 300개 이상 있어서 조개의 집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현재는 도서관으로 사용중입니다.

 

 

 

식사하러가기 전 제가 존경하는 세르반테스가 살라망카 대학출신임을 알려주는 글이 있더군요. 돈키호테 꼭 보시길 바랍니다. 큰 양장본 2권짜리로 보셔야대요.

 

 

□ 점심식사(뷔페)

 

아이스크림이 정말 좋았던 뷔페식이었습니다. 야채 및 튀김 등 다양한 요리가 나오지만 튀김은 조금 실망이었습니다. 소고기요리랑 채소는 좋구요. 아이스크림은 사랑입니다.

 

■ 살라망카2

 

살라망카에서는 청개구리를 행운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그 이유는 신입생 환영회에서 청개구리를 찾으면 수업만 들어도 졸업시켜주겠다고 깜짝 선언을 했기 때문입니다.(살라망카 대학은 학점안주기로 유명)..

 

청개구리는 학장 동상 앞 해골바가지 3개 중 왼쪽위에 있으며 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기념품으로 청개구리를 사왔습니다. 행운은...미신인걸로..

 

 

■ 마드리드

 

마드리드는 쇼핑하고 여기저기 다니느라 사진이 거의 없네요..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는 한 귀족이 사냥을 나가서 열매를 따먹고 있는 곰을 살려준 일화로 인해 곰관련 상징물이 많은 편입니다. 저는 그것도 모르고 스타벅스 텀블러 마드리드버전은 안이뻐서 구매를 안했습니다.

 

저녘은 된장찌개를 먹었으나..점심먹은지 얼마 안되서 많이 남겼습니다. 식사 후 마드리드 솔광장에서 쇼핑을 했는데요. 혹시 축구장 가고싶다면 택시타고 금방가실 수 있습니다.

 

쇼핑 후에는 선택관광으로 소 귀요리, 버섯요리, 츄러스 원조집, 아이스크림 등을 먹었습니다.

 

먹방을 마친 후 아름다운 야경을 뒤로 한채 숙소로 향했습니다.

 

□ 호텔 ALCAL PLAZA

 

깔끔한 호텔에서 숙박을 하였습니다. 3성치고 시설이 좋았어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