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미국주식

실적에 요동치는 미국장, 개별주식 정리

300x250

최근 미국 증시가 실적에 따라서 크게 변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로 인해 크게 내려갔던 나스닥 지수는 애플로 인해 반등하였으며, 특정 기업이 나쁜 실적을 보이고 다른 쪽에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이면서 하락과 회복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2월 4일(금) 요일에는 시장의 변동성이 컸으나 실업급여 청구건수가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결국 상승으로 장이 마감되었습니다. 그럼 요 며칠간 우리를 울고 웃게 만들었던 주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매수 및 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넷플릭스(Netflix) -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의문으로 구매 X

 

 

하루 -21%의 하락을 보인 넷플릭스입니다. -21%의 엄청난 하락을 보여준 뒤 기인을 만나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넷플릭스가 폭발적인 하락을 한 뒤 저점매수가 들어왔는데 구매자가 리틀 버핏이라고 불리는 빌 애크먼(Bill ackman)의 구매로 인해 다시 상승하였지만 아직까지 성장성에 대한 의문이 있어 저점을 다지는 중입니다. 그러나 우리 빌형이 구매한 만큼 300불 후반선에서 바닥을 지지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도 경쟁 심화로 인해 넷플릭스의 성장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으므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애플(Appl) - 저점매수 성공

 

이번 폭락장에서 몇 안되는 고점 근처에서 움직인 주식입니다. 버핏 아저씨의 대부분의 포트폴리오를 차지하며, 버핏이 팔고 나서 더 사지 않았다고 후회한 주식입니다. 140불 때 횡보를 하고 있었을 당시 애플의 성장 가능성에 의문을 가지고 구매하지 않았으나 이번 하락장에서 161불에 구매하였습니다. 저 역시 올인하지 않은 걸 후회하고 있습니다.

 

AMD - 항상 사려다 망설이는 주식

 

리사 수의 AMD입니다. 항상 사려다 망설였지만 이번엔 샀어야 했나 봅니다. 어닝서프라이즈로 인해 반등에 성공하였으며, AMD로 인해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엔비디아를 원래 500불에 꽤 많은 수량을 가지고 있었는데... 하도 안 올라서 팔았더니 올라서 AMD는 손이 안 가더라고요.

 

페이팔(Paypal) - 실적 반등 실패

 

사실 엄청난 주가 하락으로 160~170불 사이 주식을 매수하였으나, 엄청난 손실을 안겨준 종목입니다. 160불이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하였으나, 전망 대비 나쁜 실적 및 가이던스로 폭락하였습니다. 당분간 상승여력은 없어 보이며 데드켓 바운스가 나온다면 매도할 예정입니다.

 

메타(Meta) - 목요일의 공포

 

끔찍한 목요일을 만든 주범 메타입니다.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메타버스 투자, 인건비 상승,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 엄청난 악재로 영업이익 및 가이던스가 매우 내려갔습니다. 이로 인해 경쟁사인 스냅(Snap), 트위터(twitter)에도 나쁜 영향이 가는 듯하였으나 경쟁사는 실적으로 극복하는 모양입니다. 아무래도 메타 사명 인수에 엄청난 돈을 들인 게 이번 영업이익 악화에 큰 영향을 미친 듯하며, 메타의 변신과정을 본 뒤 투자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마존(Amazon) - 메타 사태를 잠재운 조연

메타 실적 발표 후 다음날 엄청난 실적을 발표하며 증시를 반등시킨데 기여한 아마존입니다. 그동안 아마존, Sea, 메르카도 리브레(Meli) 등 전자 상거래 주식들이 폭락하였는데 이번 아마존을 통해 반등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구글(Alphabet) - 어닝서프라이즈, 액면분할로 인한 진정한 승리자

 

저점 대비 66% 이상 상승한 구글입니다. 구글이 여러 사업에 투자하면서 돈을 날리고 있지만 클래스는 영원한 듯합니다.  특히 액면분할까지 겹치면서 전고점을 돌파한 승리자입니다. 유튜브 숏츠 등 메타와는 다르게 최신 트렌드도 잘 따라가고 있으며 현재는 고평가지만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기타

마이크로 소프트(MSFT) - 4차 산업 기대주이나 21년 고점은 너무 고평가라 회복에 시간 소요 예상

디지털 터빈(APPS) - 2/8일 높은 어닝 발표가 기대되나 이미 시장에 반영되고 있으며, 변동성이 크므로 주의 필수

클라우드플레어(NET) - 마찬가지로 큰 성장이 예상되나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장기적인 투자관점 필요

중국 주식 - 중국 경기가 살짝 후퇴하였으나 엄청난 하락으로 인해 소폭 반등 중, 지수 추종전략은 유효할 듯?

AI 주식 - 팔란티어, C3 AI 등 개발자 인건비 상승 및 금리 상승으로 인한 당분간 회복은 어려울 듯?

차지 포인트(CHPT) - 주가 폭락 및 유럽 진출 확대로 긍정적인 리포트 존재, 장기적으로 보면 좋으나 변동성은 클 것으로 예상

 

 

주식 매수 추천글은 아니며 제 생각을 정리한 블로그입니다. 성공투자를 위해서 제 관점들을 정리한 글이며, 주식매수 매도는 본인의 판단에 의해서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