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미국주식

레모네이드(LMND, lemonade) 주식이 계속 내리는 이유

300x250

올초까지 좋은 모습을 보이던 인공지능 보험심사 회사 레모네이드가 최근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최근 발표한 실적이 기대치에 비해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모네이드가 메트로 마일을 인수하면서 재정적으로도 나빠지긴 하였지만 가장 큰 이유는 '무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고 188불까지 갔던 주가는 11월 29일 장 종료 기준으로 51불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레모네이드는 올해 엄청난 상승을 보인 업스타트 홀딩스(UPST)와 마찬가지로 인공지능(AI)와 디지털 전환으로 큰 기대를 모은 종목입니다. 그러나 두 기업도 1년 정도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유의미한 실적을 내지 못해 투자자로부터 실망감을 주고 있습니다.

 

 

레모네이드의 경우 기존에는 수익이 낮은 세입자 보험 가입자 수가 70%정도였으나 3분기 실적 발표 기준으로 53%로 줄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돈이 되는 자동차 보험이나, 생명보험의 가입자수가 증가한다면 어느 정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오미크론변이, 인플레이션으로 small cap 기업인 레모네이드의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저는 레모네이드의 장기적인 미래를 보고 투자를 이어갈 생각입니다. 현재 변동성이 크므로 절대 투자 추천글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