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위메이드의 위믹스(Wemix)매도로 인한 기망에 대한 생각

300x250

최근 위메이드가 위믹스 코인을 매도하면서 위믹스(Wemix)코인이 급락하였습니다. 위메이드에서 해명자료를 보면 큰 문제로 인식하지 않는 듯 하지만 디지털 가상화폐를 만들겠다는 위메이드 측이 화폐란 무엇인지 이해가 부족한 것을 여질 없이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화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치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것은 빵 하나를 천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화폐 가치에 대한 믿음이며, 화폐의 공급과 수요를 적절하게 공급함으로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현실에서는 중앙은행에서 이를 수행하고 있으며, 위메이드처럼 공급을 지속한다면 터키 리라와 같이 가치를 잃게 됩니다.

 

 

리라화의 경우 터키 국내에서는 사용이 강제되므로 그나마 화폐가 돌아가지만... 대체제가 충분한 코인 시장에서 화폐의 신뢰성을 잃는 행동이 옳은지 의문이 듭니다. 그나마 미르 모바일 등 신규 사용처가 생기면서 조금 회복했지만 위메이드가 디지털 중앙은행이 되려고 하면 화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달러에는 'In God We Trust"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문구는 화폐의 가치가 계속되길 바라는 기원의 문구이며, 위메이드도 주가를 유지하고 싶다면 이를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