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보건증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당~

300x250

음식점, 카페, 식당 아르바이트 및 취업 등에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보건증을 가지고 가야하는 곳이 많은데요. 막상 1,500원 주고 발급받은 뒤 찾으러 가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발급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와 인쇄가능한 프린터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출력할줄 알았는데 공공보건포털(http://www.g-health.kr/)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을 통하여 공공보건포털을 들어가주세요. '보건증인터넷발급'으로 검색해도 공공보건포털(http://www.g-health.kr/)이 뜹니다. 편하신 키워드로 검색하시거나 제가 달아논 링크를 사용하세요.




포탈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고 좌측하단에 '자주 찾는 메뉴'를 통해 쉽게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증명서 발급받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란색 박스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이용동의를 하신 뒤 검사한 보건기관,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조회하기를 누르면 공인인증서로 한번더 신분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여러가지 신청목록이 뜨지만 보건증이 필요하므로 상단에서 좌측3번째에 있는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눌러주시고 엑티브X들을 깔고 뽑아주시면 됩니다. 엑티브X가 귀찮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ㅠㅠ. 보건증을 찾으로 귀찮게 가지마시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뽑아봅시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