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대만여행 1편 -타이페이 여행준비

300x250

회사에서 너무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힐링을 위해 급하게 금요일 밤비행기를 타고 화요일 새벽비행기로 귀국하는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대만을 선택한 이유는 항공권이 저렴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항공 및 교통편

 
제가 탄 항공편은 대구공항과 타이페이공항(1터미널)을 운항하는 LJ083편과 LJ084편입니다. 시간이 안 좋다 보니 가격이 저렴한 편으로 왕복 22만 원에 결제하였습니다. 해당 항공편으로 갈 경우 새벽에 타이베이 메인역으로 가려면 국광버스 1819 버스를 탑승해야 합니다.
 
국광버스는 와그(WAUG), 클룩 등에서 왕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국광버스 운행 횟수가 크게 줄었으므로 현재는 새벽에 대만입국 편이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MRT를 추천드립니다. 귀국 당시 국광버스가 원래 운행시간 대비 1시간 이상 늦어 원래 여유롭게 공항에 5시간 전에 도착하는 일정이었는데 약 3시간 전에 도착하였습니다. 국광버스 이용 시 여유롭게 귀국 일정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여행경비

 
대만의 경우 일본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다 보니 아직도 현금을 받는 곳이 많습니다. 대행예약이 가능한 경우 온라인/모바일로 예매하였으며, 나머지는 현금을 인출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현금이 경우 달러 600불, 트래블로그카드, 토스카드, 기타 해외인출 가능한 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대만에서 일부 ATM기가 카드를 먹는 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저는 주말에 당했고요. 특히, 진과스 같은 외부지역에서 카드를 먹으면 직원이 와서 여권을 확인하고 돌려주는 과정을 거치는 과정으로 인해 하루를 날릴 수 있습니다. 분실로 인한 여행일정이 틀어지는 일을 예방하기 위하여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등 다양한 카드를 미리 준비 바랍니다.
 

 
달러의 경우 대만 우체국에서 간편하게 교환이 가능합니다. 환전소나 금은방에서도 가능하지만 우체국의 경우 근무시간도 길고 토요일 오전까지 교환이 가능하여 좋은 교환처 중 하나입니다.

 

 

대만여행지원금

 
대만의 경우 여름시즌에 한정적으로 여행지원금을 운영하였으나 현재는 2025년 6월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우측상단에 한국어로 변경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s://5000.taiwan.net.tw/

 

遊台灣金福氣 Taiwan the Lucky Land 自由行旅客來臺消費金

確認以上條款,是否符合規定,確認完成即可同意送出

5000.taiwan.net.tw

 

유의하셔야 할 점은 최소 3일이상 대만에 머물러야 하며, 입국 하루 전까지 작성이 되어야합니다.

지정한 호텔 지원금, 이지카드 등으로 지정하여 받을 수 있는데 이지카드가 가장 유용합니다! 당첨확률이 낮다고 합니다. 예스진지 투어에서 약 30명 중 2명 정도가 당첨될 만큼 확률이 낮습니다.

 

유심

 
저는 이심(E-SIM)을 지원하는 폰이라 와이파이도시락을 통해서 미리 E-SIM을 다운로드하여 갔으며, 부모님용 심카드의 경우 공항수령으로 구매하여 갔습니다. 저 같은 경우 현지에서 낭비되는 시간절약 및 택시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 미리 심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