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미르4 흑철캐기 과연 돈이 될까? - 미르4는 Play to earn이 아니라 Pay to earn이다.(P2E)

300x250

 

지난 주말~월요일 연차 기간 동안 미르 4 40 레벨을 달성하였습니다. 돈 벌려고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효율이 나빠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미르 4에서는 흑철이라는 재화를 위 믹스(가상화폐)로 바꿀 수 있습니다.

 

현재 흑철 약 10만개(1DRACO)의 시세는 약 1$이며, 제가 사전에 조사한 값인 3$에 비해서 크게 줄었습니다. 아직은 전투력이 낮다 보니 방해가 심해서 일퀘 (3만)+마방진(2만)+비 정봉(1만)+기타(1~2만) 정도로 하루 1 DRACO도 만들지 못하는 상태입니다.(사실 50만 흑철이 없어서 1 DRACO도 교환은 못한 상태입니다)

 

 

희귀 아이템을 맞추고 전투력이 높아진다면 하루 1 DRACO이상을 수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2 계정 기준으로 약 10만 원 정도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서버가 막 PK가 심하고, 특정 길드 3곳 정도가 광산을 작업장을 돌리고 있기 때문에 더욱 힘든 점도 있습니다. 그래도 뱀골 비곡(50 렙)까지 키울 경우 한 달 30~50 정도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가장 큰 문제는 흑철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전투력을 올려야하는데, 흑철이 매우 많이 소모됩니다. 결국 안정적인 재화 수급을 위해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무조건 신서버

   (기존서버의 경우 특정 문파들이 콘텐츠 중에 깽판을 침)

2. 20렙부터 토벌 참여 등으로 희귀 장비 준비(전투력 강화)

3. 30렙까지는 스토리 의주로 하고 30 렙부터 비 정봉, 마방진 + 각종 콘텐츠로 전투력 수급必

4. 좋은 문파

 

그래도 돈내고 영웅 템 이상 바르고 오는 유저한텐 그냥 죽어야 됩니다. 결국 리니지 LIKE게임이 기반이므로 현질러들이 광산 잡고 자기네 광부들이 캐도록 관리하는 건 못 막습니다. 이왕 시작한 거 드레이코 교환 후 계속해야 할지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반은 포기했습니다. 그냥 기프티콘 이벤트 참여 몇 개 하는 거보다 안 벌리는 것 같습니다. 전기료도 나올지 의문이고..

 

저는 어쩔 수 없이 컴퓨터 킬때마다 그냥 켜놓고 작업하려고 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