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32회차를 한국사능력검정시험를 약 2달만에 합격한 후기를 써봅니다. 최근에 지긋지긋한 편두통, 알바, 이력서, 집 리모델링 등으로 너무 바빠서 계속 포스팅이 밀립니다 ㅠ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진행하며 한국사에 대해서 다양한 계층이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특히 저같은 취업준비생에게는 공기업, 준국가기관, 대기업 등에서 스펙으로 인정하기때문에 준비해야할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서류합격 후 치게되는 시험에서 한국사를 치는 기업이 많으므로 한국사를 공부한다는 목적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공부방법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각 시대별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파악한 후 중요인물을 파악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현대사로 나갈 수록 사료들이 많아지고 비슷한 단체들이 많아서 헷갈리기 쉬우므로 일단 시대별노트를 만들고 인물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정리한다면 쉽게 해나갈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인강은 역시 EBSI에 최태성(큰별)선생님입니다. 87강으로 양은 부담되지만 선생님의 판서만 외워도 1급은 무난합니다. 저도 2달간 빡시게 보면서 바로바로 암기를 해보자라는 마인드로 한번만에 1급에 붙었습니다.  뭐 참고서나 고등학교시절 한국사책도 충분합니다.



시험장



시험장은 공고가 올라온 후 인기있는 지역은 금방 차므로 빨리빨리 예약해주셔야합니다. 저도 조금 먼 곳에 갔구요. 머 분위기는 토익시험이랑 비슷합니다. 



그럼 자기소개서 다시 쓰러갑니다. 다들 합격하시길~!



Posted by Onthehu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