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충치 신경치료(근관치료) 후기...

300x250

(이미지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Tooth_enamel)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충치때문에 신경치료를 받으시려는 분들이실겁니다. 신경치료는 충치(우식증)가 진행되어 신경조직이 닿이면 신경치료(근관치료)를 통해서 신경조직을 제거하고 다른 물질로 채우게 됩니다. 신경치료를 하게 되면 크라운이 100%라 엄청난 금액이 듭니다. 크라운 재료에 따라 다르지만 50정도는 들고 신경치료도 보험이 적용되지만 회당 약 12,000원으로 약 2~6번하게 됩니다.


저같이 검은색충치가 안보이고 속부분이 우식증이 생기거나 신경까지 닿였음에도 시리거나 통증이 안나타날 수도 있으니 6개월~1년마다 치과검진은 꼭 받으세요 ㅠㅠ




(이미지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Endodontic_therapy)




대략적으로 위의 이미지처럼 드릴로 충치부분과 주위부분을 다 갈아버립니다. 그리고 여러 장치와 치수강에 기구를 삽입하여 신경을 긁어내는데 처음 충치부분을 갈아버릴 때와 신경을 긁어낼 때 아픕니다. 수술도중에 민감한 곳에 바늘로 찌르는 듯한 고통이 있지만 끝나면 1~3시간정도 아픕니다. 전 별로 안 아픈데 주위분들은 다 진통제를 드시더군요.. 진통제를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략적인 진료는 아래 링크의 영상과 같이 진행됩니당..

https://vimeo.com/100354420



저같이 늦게 발견해서 신경치료까지 받지마시고 매년 건강보험으로 스케일링 보험이 적용되니 그때그때 스케일링 받으면서 치아검진도 받아서 미리미리 대비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생각보다 안 아프니 치료를 늦게해서 더 큰 비용이 들지말도록 합시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