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카카오톡 기능들[자동 친구 추가방지 및 프로필비공개]

300x250

 

카카오톡의 간단하지만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추가 시 자동으로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과 대화뿐만 아니라 프로필까지 숨기는 기능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친구 추가 방지 // 연락처 추가 시 이름 앞에 ##

 

 

연락처에 택배기사, 단골가게 등의 연락처를 등록했다가 카카오톡에 자동으로 친구가 추가돼서 삭제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물론 자동 추가 설정을 끄거나 위처럼 차단을 걸어 해결할 수 있지만 연락처를 추가할 때 이름 앞에 #을 넣으면 간단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홍길동

 

위처럼 연락처에 이름을 작성하시면 카카오톡은 연락처를 자동으로 추가하지 않게 됩니다.

 

 

프로필까지 차단

 

 

일반적으로 차단하고 싶은 대화상대를 눌러 차단할 경우 프로필이 노출되게 됩니다. 원하지 않는 상대에게 프로필까지 차단을 하고 싶다면 숨김 친구 관리에서 프로필까지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존 방식대로 대화 상대를 검색하여 차단을 한 뒤 설정 탭에서 '숨김 친구 관리' 메뉴에 들어가 원하는 대화 상대방을 눌러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차단된 대상은 프로필이 보이지 않게되며 채팅도 상대방에 뜨지 않으므로 계속 1이 표시됩니다. 프로필 비공개를 할 경우 대상에게 송금이 되지 않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