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펀딩에 투자한지 약 6개월정도가 되가네요. 데일리펀딩을 최초로 투자하게 된 계기는 네이버 P2P카페에서 데일리펀딩에 대해 칭찬글이 많다보니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데일리펀딩은 부동산 PF, ABL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크라우드펀딩회사로써 누적대출규모가 1000억이 넘는 P2P업계에서는 규모가 큰 업체 중 하나입니다. (아직까진 연체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PF계열은 좋아하지 않다보니 소액만 투자하고 있는데요. PF를 싫어하는 제가 데일리 펀딩에 투자하는 이유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깔끔한 서류공개 & 데일리 안심플랜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서류를 안 올렸으나 데일리펀딩의 투자상품을 보시면 필요한 서류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PF는 이해관계자들의 권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탁계약서를 첨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포기각서 등을 통해 법률적인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데일리 안심플랜은 일부 P2P업체에서 운영 중인 일종의 보험제도로써 채권부실 발생시 적립금을 통해 보전이 가능합니다. PF의 경우 금액이 크다보니 전액보상받기는 힘들지만 기금액이 6억이라 어느정도 원금확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리워드

 

 

 

 

 

데일리펀딩은 주로 리파이낸싱을 통해 차주의 상태를 점검하는데요. 투자자의 경우 리파이낸싱을 통해 단기로 투자가능하며 리워드 수익도 챙길 수 있습니다. PF쪽 상품을 법정이자율로 대출해주기엔 리스크대비 수익률이 엄청 낮게 되는데요. 리워드를 통해서 위험대비 수익률이 높습니다.

 

 

 

 

 

 

 

또한, 매일 투자건에 대해서 1인을 선정하여 피자, 떡볶이 등을 기프티콘으로 제공하거나 가입이벤트를 통해 예치금을 주는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소통

 

 

 

 

 

 

 

 

간담회, 박람회, 카톡플친 상담 등 다양한 통로를 통해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긴 펀딩들도 소통은 열심히 했지만.. 데일리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사 중인 사진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공사진척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초소액투자내역을 끝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하실때 추천인으로 kghkiki@gmail.com 적어주세요.

 

Posted by Onthehu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