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겨울 유럽여행 준비물들

300x250

이번에 노랑풍선 여행사를 통해서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저도 첫 여행이다보니 이것저것 조사하게 되었고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남깁니다. 빨간색은 중요한 물건이며, 파란색은 임의로 필요한 물건들입니다.



1. 여권






여행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여권입니다. 10년기준으로 24면 5만/48면 5,3000원입니다. 신분증과 여권사진을 들고가면 대부분 지역에서는 다해줍니다. 남자의 경우 병역증명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발급기간은 3~8일이지만 대부분 3~4일 이내에 발급됩니다.



여권사진규정 / 발급안내 및 구비서류





2. 여권케이스


전자식여권의 경우 스키밍(skimming)범죄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티스키밍(anti-skimming) 여권케이스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스키밍이란? 전자적 자료를 탈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3. 각종 화장품 및 세안도구(기내반입규정 주의)


스킨, 로션, 샴푸, 린스, 바디워시, 바디로션, 치약 등은 기내반입규정으로 100ml이하 용기에 담아서 20x20 지퍼백 1개에 담아서 제출해야합니다. 개별 소분보다는 여행용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내에서 장시간 머무르기때문에 캐리어에 넣지말고 기내로 들고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분병 판매처(구매하는곳) : 인터넷, 다이소를 포함한 DC마트, 화장품 로드샵

**지퍼백 판매처 : 18x20은 각종판매점 20x20은 공항내 판매점




==============기내 액체류 반입 기준




수화물로는 500ml용기 내에서 2L까지 허용된다고 합니다. 유럽가기 전이라면 공항 편의점에서 생수 사가는 걸 추천!!



4. 비오킬 또는 계피스프레이


베드버그(Bed Bug)를 처리하는 약입니다. 기내용으로 구매하거나 소분(100ml이하 스프레이)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소분병 판매처(구매하는곳) : 인터넷, 다이소를 포함한 DC마트, 화장품 로드샵

**지퍼백 판매처 : 18x20은 각종판매점 20x20은 공항내 판매점




5. 옷핀, 다이얼식 좌물쇠, 와이어줄


범죄예방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특히 와이어줄은 기차를 탈때 유용합니다.




6. 여행용 파우치


캐리어 속 옷을 정리하는데 유용합니다. 



7. 의약품


감기약, 소화제, 진통제, 염증치료약, 멀미약 등을 챙기시면 됩니다. 여행지에서 구매하시면 비쌉니다. 페이스트타입(치약처럼 짜는 타입)의 약은 액체이므로 꼭 지퍼백에 담으셔야합니다.



8. 복대형 지갑, 목걸이지갑


집시예방용으로 필요합니다.



9. 로밍 및 변압기


로밍은 공항에 각종 통신사 로밍센터가 있으므로 거기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변압기 및 충전기를 로밍센터에서 빌려줍니다. 대신 분실시 비용이 청구됩니다. 혹시 건망증이 심하시다면 인터넷으로 구매하세요. 같은 제품이 인터넷에서 약 4천원 정도합니다.


구매비용<분실비용이기때문에 잘생각하셔야 합니다.




10. 핫팩



핫팩을 챙겨가면 좋습니다./ㅁ/



11. 3단우산 또는 우의



변덕스런 날씨를 대비하기위해서 필요합니다유..



12. 휴족시간 또는 스포츠테이프+가위


야간에 고생한 몸을 위해서 필요합니당'ㅁ'...



13. 여행용슬리퍼+안대+목베개


편안한 여행을 위한 3종세트!! 슬리퍼의 경우 기내에서 쓰는 타입으로 사셔야됩니당




14. 볼펜+메모지


여행지의 대사관번호 및 비상연락처를 미리 적어가시구요. 여행지에서 여러가지를 적어두시면 좋습니다.




15. 환전


미리미리 통화시세를 확인한 뒤 써니, 위비, 리브뱅크 어플을 통하여 90%환율우대를 받으시고 바꾸시면 됩니다. 작년까지가 끝인줄 알고 미리바꿨더니 올해도 연장하네요..;;(환전으로 돈을 날려먹음 ㅠㅠ)




16. 썬글라스


눈은 소중하니까요..(전 안경자체가 자외선 차단되는거라 안샀어요..)





17. 보조배터리, 셀카봉, 여행기간 중 볼 영화, 드라마, 예능 다운, 이어폰






긴 여행기간을 달래줄 목록입니다!! 보조배터리는 5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규정도 있는데 그건 크게 중요하지 않아용~;ㅁ;..




18. 헤어드라이기


없는 곳도 많다고 합니다.



19. 컵라면+커피포트, 고추장


입맛이 안 맞을 수있으므로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추장도 페이스트 타입의 액체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