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네이버 이웃 커넥트 위젯 설치하는 방법

300x250

네이버 블로그를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이버블로그의 장점 중 하나가 이웃관리입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이웃을 통해서 서로 공감도 돌리고 댓글 달며 빨리 크는 반면에 티스토리는 이웃의 새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메일구독, SNS서비스를 활용해야합니다. 네이버 이웃서비스를 그대로 쓸 순없지만 이웃커넥트를 통해서 블로그 새글을 이웃과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커넥트 만들기





네이버 이웃 커넥트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저는 블로그용 아이디를 하나 생성해서 이웃커넥트를 달았답니다. 블로그 관리 - 기본설정 - 열린이웃 - 이웃 그룹 관리에서 우측상단의 이웃커넥트 관리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위젯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빨간 네모박스 친 부분을 맞게 입력하신 뒤 각자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위젯을 만드시면 됩니다. 위젯 색깔과 스타일 등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디자인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을 내려서 '퍼가기'를 눌러주세요.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트 설치하기






'관리자 - 꾸미기 - 사이드바 탭'에서 '태그 입력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쉽게 블로그 사이드바에 네이버 위젯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태그 입력기가 없으신 분들은 플러그인 설정에서 태그 입력기 기능을 체크하시면 나타납니다. 일부 사이드바가 없는 스킨의 경우 하단에 html을 넣으시면 됩니다. 




네이버 이웃 커넥트 기능을 통하여 내글을 이웃들에게 알리는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가 불편한 점도 많지만 이것저것 고치는 재미가 있네요.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중 이웃도 큰 요소이니 한 번 쯤 달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