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

주유세 인하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300x250

드디어 11월 12일 유류세 인하가 실행됩니다. 유류세 인하 시 가솔린(gasoline) 160원, 경유(diesel) 116원, LPG 40원 인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유류세 인하 20%가 적용된다고 해도 소비자가 바로 체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주유소에서 판매분에 대해서 유류세가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정유사에서 주유소로 기름을 판매할 때 유류세가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고로 기존에 유류세를 지출하고 구매한 재고 기름이 판매되어야 본격적인 유류세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류세 인하와 함께 좋은 주유소 찾는 법

 

위에서 설명했듯이 주유세가 인하된다고 해도 바로 주유비가 절감되는 것이 아니므로,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이나, 석유공사에서 정보를 제공받아 운영하는 오일나우와 같은 사설 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사설앱의 경우 주유소까지 거리에 따른 기름값도 계산하여 최적의 주유소를 추천해줍니다.

 

 

추가로 할인 받는 방법

 

기름값을 할인 받는데 가장 좋은 것은 지역사랑 상품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을 10% 할인하여 구매하여 10% 저렴하게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지역사랑 상품권 이벤트 진행 중일 경우 추가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 경남사랑 상품권에 10% 캐시백을 진행하므로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happyricky.tistory.com/320

 

[경남사랑상품권] 10%할인 및 10%캐시백 이벤트(+ 머니트리 추천인)

11월 경남사랑 상품권 발행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내일인 11월 3일(수) 요일 오전 9시에 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남사랑 상품권은 경상남도 내 제로 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지역상품권

happyricky.tistory.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