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응용프로그램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 TinyPNG

300x250



블로거를 위한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TinyPNG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구글에서 모바일 최적화를 검색순위에 반영한다고 공지가 떴습니다. 모바일 최적화에는 모바일용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과 더불어 이미지 최적화 등의 다양한 산정방식을 거치게 됩니다. 곧 국내 네이버나 다음도 모바일 최적화를 검색순위 산정에 넣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미지 최적화와 간단하게 TinyPNG사이트를 통해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NYPNG : : https://tinypng.com/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최적화는 이미지의 해상도 조절과 그에 따른 눈에 보이지 않는 픽셀을 정리하여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것을 말합니다. PC로 사이트를 접속하는 경우에는 데이터가 상관이 없지만 모바일사용자를 위해 블로거들이 해야할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포스팅을 하면 자동으로 이미지 최적화를 하지만 프로그램이나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잘되더라구요.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무료 사이트중에서는 TinyPNG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저역시 매번 포스팅 전에 이사이트를 통하여 용량을 줄이고 올리고 있습니다. 혹시 좋은 곳을 아신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ㅠㅠ.






사이트 사용법






사이트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https://tinypng.com/)로 접속하여 상단의 팬더 우측의 공간에 이미지를 드래그앤드롭하시거나 클릭하시면 위처럼 열기창을 통해 최대 20장의 이미지를 작업가능합니다. 업로드가능한 이미지의 최대크기는 5MB입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업로드와 이미지최적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위처럼 완료가 되면 완료된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용량이 몇 % 줄어들었는지 표시해줍니다. 




물론 티스토리나 네이버, 다음 등 여러사이트에 이미지를 올리면 자동으로 이미지최적화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TINYPNG로 작업하는 것보다 용량이 확실히 차이나니 한번쯤 귀차니즘을 감수하더라도 방문자를 위해서 작업하는 건 어떨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