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응용프로그램

[탐색기] Qdir - 업무효율을 증가시켜주는 멀티 윈도우 탐색기

300x250

클라우드와 ERP를 통해 전산에 모든 파일을 올리고 작업을 하는 기업도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기업의 담당자는 자신의 컴퓨터에 파일을 저장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신의클라우드와 ERP를 통해 전산에 모든 파일을 올리고 작업을 하는 기업도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기업의 담당자는 자신의 컴퓨터에 파일을 저장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등으로 작성한 문서들은 개인의 업무나 파일 정리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폴더에 저장하곤 합니다.

 

 

그러다보니 업무를 할때면 작업을 하기 위해 다양한 폴더를 열기위하여 탐색창을 여러개 실행하거나 탐색창을 열고 닫고 하는 불편함이 생기곤 합니다. 이를 쉽게 해결해주고 업무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Qdir

 

 

 

 

 

Qdir(Quad-Directory-Explorer)은 마이크로 윈도우용 탐색기로써, 최대 4개까지 멀티 윈도우를 지원하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Qdir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마지막에 사용한 설정을 불러오는 기능인데 이를 활용하여 자주사용하는 폴더(탐색경로)들을 Qdir프로그램을 키자마자 열수 있습니다.

 

 


The Quad-Directory-Explorer makes your files and folders easy to manage, either installed or as a Portable Windows program as an alternative Freeware to Microsoft's File Explorer.

Fast and easy access to your hard disks ergo advanced file management for network folders, USB-sticks, floppy disks and other storage devices  Is the most popular tool from the category file management on Software OK!   


 

 

 

 

 

 

Qdir을 이용하며 자주사용하는 기능은 탭 복제인데 이를 통해서 4개의 독립적인 창에 추가로 폴더의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Qdir은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리웨어이며 아래 경로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 www.softwareok.eu/?seite=Freeware/Q-Dir

 

 

 

 

 

 

 

 

 

경로로 접속한 뒤 Download를 눌러 받아주시면 됩니다. 설치는 윈도우에 따라서 적합한 버전을 받아주면 되며, 개인용데스크탑은 그냥  Q-Dir_Installer.zip 혹은 Q-Dir_Installer_x64.zip for 64-Bit (x64) Windows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