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응용프로그램

IP우회를 통한 익명성이 강화된 토렌트 - 트리블러(tribler)

300x250

많은 분들이 파일을 다운받기위해서 토렌트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전 세계 이용자가 마그넷을 만들어 공유하는 토렌트에는 문제점이 두가지 있는데요. 하나는 바이러스이고 나머지는 다운로더임과 동시에 업로더가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파일을 잘못다운받게 될 경우에도 딸통법, 아청법, 저작권법 등 다양한 법에 저촉걸릴 수가 있기 때문에 저는 토렌트를 최대한 안쓰고 있습니다.



트리블러는 http://tribler.org/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트리블러는 익명성 단계를 설정하여 프록시 서버를 우회하기 때문에 다운로더를 찾기 힘듭니다.(100%안전한건 아니에요) 그리고 익명성 설정을 할경우 업로드가 자동으로 0이 되기때문에 업로더로 인한 처벌은 면할 수 있습니다. 그럼 트리블러를 통해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리블러 사용법





우선 트리블러를 실행하면 우측상단의 '+'를 통하여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파일을 'Browse'버튼을 이용해 등록하거나 아래의 Url에 마그넷 링크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트리블러의 다운로드 화면입니다. 트리블러는 아래 'Content'에서 원하는 파일을 체크한 뒤 일반다운로드와 익명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일을 체크한 뒤 그냥 OK를 누른다면 일반적인 토렌트처럼 고속으로 다운을 받지만 Enable anonymous download를 누르게되면 1~3단계의 익명성 보호 단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만 설정하셔도 다운로드 속도가 1/10정도로 감소합니다. 2부터는 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집니다. 아무래도 속도가 너무 떨어지기때문에 아직은 트리블러를 사용하기엔 시기상조인 것 같습니다. 결론은 돈주고 다운받자랄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