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상품리뷰

힘만 쌘 파워장사 로봇청소기 파워봇리뷰

300x250

 

 

 

 

최근에 전자기기를 엄청 많이 샀는데요. 그 중에서 미세먼지관련 상품들을 많이 샀는데요. 그 중에 하나인 로봇청소기 삼성 파워봇에 대해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쇼핑에서 약 50만원으로 4개월 전에 구매했습니다. 다른 블로그처럼 홍보글 아니니까 신랄하게 까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제목에서 적었듯이 힘만쌔고 매우 멍청합니다. 카메라니 정밀센서니 홍보하지만 삼성고객센터에서도 충격방향에 따라서 약 45도 반대방향으로 단순하게 회전한다고 까는 제품입니다.

 

 

 

(유일하게 열일하는 추락방지센서)

 

 

 

 

 

 

1. 성능평가(주관적)

 

흡입력       -   ★★★★★

인공지능    -   ★☆☆☆☆

매핑          -   ★★☆☆☆

센서          -   ★☆☆☆☆

추락방지    -   ★★★★

등산능력    -   ★★★★

 

 

 

(내부에 털을 짜르는 칼이 내장되어서 헤어볼이 적게 생깁니다.)

 

 

 

 

2. 청소능력

 

흡입력은 로봇청소기 치고는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브러쉬에 칼이 내장되어 있어서 털꼬임을 방지해주는데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으로써 정말 마음에 듭니다.

 

단점은 소음이 매우큽니다. 흡입력이 쌔다보니 부수적으로 소음이 커지는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엄청 큰 바퀴)

 

 

 

 

3. 인공지능(센서 등 포함)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직원도 인정하는 노답인공지능. 충격방지 센서니 다 작동은 하는데 인식률이 정말 엉망입니다. 카메라를 통해서 천장을 찍어 대략적인 집구조를 인식하지만 주로 충격흡수장치에 부딪힌 충격에 따라서 운동방향이 결정됩니다. 사실상 단후이같은 가성비 제품과 마찬가지인 방식으로 구동됩니다. 샤오미보다 매핑능력, 인공지능은 떨어집니다.

 

인공지능이 부족하다보니 파워봇을 쓰면 쿵-쿵하면서 벽박는 소리를 자주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제품을 무상으로 받고 쓰시는 분들도 지적하셨는데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매핑초기화가 자주 되다보니 초기화 될 때마다 청소시간이 늘어납니다.

 

유일하게 추락방지센서는 열일합니다. 아주 가끔 떨어지긴 하는데...

 

 

 

4. 기타 및 총평

 

파워봇은 바퀴가 크다보니 문턱을 넘는 등산은 잘합니다. 그러나 문턱이 두개로 된 형태면 걸리더군요. 가성비는 정말 최악이지만 청소기능만 보면 추천드립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