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최근에 구매한 품목 중에서 두 번째로 마음에 든 시스테마 음파전동칫솔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을 고르게 된 이유는 첫 번째로 배터리방식이 아니라 가격이 저렴합니다. 원래는 샤오미나 필립스 음파전동칫솔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배터리 방식이라 가격이 비싸고 거치대 및 배터리 교체 등 추가 비용문제가 컸습니다.

두 번째는 성능 문제입니다. 비싼 전동칫솔과 비교해서 기능은 한 가지뿐이지만 기본기에 가장 충실한 제품 같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디자인입니다. 뚱뚱한 전동칫솔들이 많은데 날씬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자세히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테마 음파전동칫솔 제품 사진입니다. 가격은 약 15,000에 부모님꺼랑 제꺼랑 총 2개 구매하였으며 리필형 모 4개도 만원정도하는 저렴이 입니다. 헤드의 경우 작은헤드/일반형 두 종류이며 사용해보니 작은헤드가 좋아보입니다.

 

이 제품은 가격만 슬림한 디자인을 위해서 AAA건전지를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AA건전지를 선호하지만 AA건전지 제품들이 너무 뚱뚱하더군요.

 

 

 

건전지형이다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분당 9천회로써 분당 3만회~4만회정도 하는 샤오미 전동칫솔에 비해 성능은 좀 떨어집니다. 9,000회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구매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만족한 점이 세가지 있습니다.

 

1. 양치질 시간 단축

 

올바른 양치질 방법은 잇몸부터 치아끝까지 빗질하듯이 닦는게 좋습니다. 전동칫솔의 경우 진동으로 닿지않는 부분까지 빗질을 해줘 한 두번의 빗질로 대부분의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평소라면 10회이상 빗질할 부분을 4~5번이면 깔끔하게 정리하므로 시간이 단축됩니다.

 

 

2. 미백

 

진동으로 치석이 되기 전의 상태인 플라그들을 제거하고 기타 이물질제거에도 좋습니다.

 

3. 상쾌한 느낌

 

양치질 후 잔여물이 거의남지 않으므로 스케일링 한듯한 기분이 듭니다. 매일밤 치실을 사용하는 데 치실에 이물질이 거의 안나옵니다.

 

 

 

장점도 있지만 단점은... 쓰다보면 비싼거 살껄이라는 후회가 가끔씩 듭니다. 그래도 가성비가 좋으니 만족합니다;ㅁ; 양치질 열심히 해서 치과비용 절약합시다!

 

Posted by Onthehu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