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10.14 투게더펀딩과 함께한 P2P 6개월 투자후기


작년부터 급성장하던 P2P투자가 펀듀, 오리, 아나리츠, 2시, 더하이원, 루프 등 다양한 펀딩회사의 사기 및 일부업체의 방만경영으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지만 믿고 신뢰를 유지하고 열심히 운영하는 투게더펀딩 6개월 투자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투게더펀딩은 부동산 담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프롭테크(prop-tech)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부동산 담보대출과 부실채권인 NPL을 다루고 있습니다. 증빙서류는 투자가 이루어진 후 다음 수요일에 업데이트 되며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확인한 결과 근저당을 제대로 설정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자는 매달 5일에 오전 중에 입금됩니다. 오후에 출근하면 매달 소액으로 용돈버는 기분입니다. 그럼 6개월동안 투재한 내역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아직은 소액투자중입니다.)

 

 

 

 

 

 

 

 

 

 

 

총 23건 투자하였으며 9건이 상환완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하는데요. 평소에 상품군 위치랑 안전성을 파악한 후 원하는 물건이 뜨면 구매를 누릅니다.

 

오픈마켓은 개인간 채권거래를 하는 투게더펀딩만의 독특한 시스템으로 판매자는 수수료 3%를 제하고 입금받으며 투자자에게는 1%의 투자리워드가 지급됩니다.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경우 오픈마켓에 판매신청을 하면 다음날 2시에 상품이 오픈됩니다. 광주은행 시스템 점검 및 이자상환 전 기간, 일요일 등에 한해서는 판매가 되지않으니 유의하세요..

 

자세한건 공지사항 https://www.together.co.kr/menu/?menu=invest_guide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2시에 오픈마켓에 상품이 뜨면 상품보기를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한 시간 전쯤 오픈마켓 상품을 공개해서 투자상품의 정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일반 투자상품들입니다. 예전과 달리 디자인이 깔끔해져서 이미지를 통해 가장 기본적인 투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투자기능이 생겨 바쁜 직장인도 투자할 수 있또록 배려하였습니다. 투게더펀딩이 안전하게 자산을 관리하지만 자동투자는 개인이 투자위험성을 분산한 뒤 원하는 상품이 뜨면 On으로 투자하시고 투자완료 후 Off로 바꾸시기바랍니다.

 

 

 

 

 

 

 

 

투자상품상세보기를 하면 주요정보를 표시해줍니다. 투게더펀딩은 본인이 거주중인 부동산에 대해서 투자를 진행하지만 타업체들은 대부분 차주->대부기업->P2P투자업체로 진행되므로 선순위임대차보험금 등에 대해서 점검을 해주셔야 합니다.

 

투게더펀딩은 본인이 직접 네이버부동산, KB실거래가, 국토교통부 공시지가, 근처 아파트 경매현황, 입지 등을 점검하시고 투자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대부분 검색한 값과 비슷합니다. 투게더펀딩이 차주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줘서 좋습니다. 저는 투자시 담보물보다 개인의 상환여력을 중요시하는 데 이런 점을 표시해줘서 너무 좋습니다.

 

또한, 상품관련 문의사항이나 업무에 대해서 카톡상담으로 자주물어보곤 하였는데 그때마다 자세히설명해주셔서 상담원분도 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럼투게더펀딩 투자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Posted by Onthehunt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