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얀센 백신 접종 예약 완료// 해외여행 갈수 있을까?

300x250

 

한미 회담으로 인해 대한민국 국군 관련 종사자에게 얀센 백신(코드명: Ad26.COV2S) 약 100만 회 접종분이 인도되었습니다. 저도 민방위를 하고 있는 30대 직장인으로서 좋은 기회가 생겨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새벽 0시 05분에 예약을 하였으며, 백신 휴가를 지원하지 않는 회사이므로 쉬는 날에 접종을 신청하였습니다.(백신 휴가를 나라에서 보장해줬으면 하는데... 현실은 참 어렵죠.)

 

 

얀센(Janssen)은 자회사로 전설이 된 타이레놀과 함께 다양한 약을 개발하는 존슨앤존슨 자회사입니다. 존슨 앤 존슨은 시총이 약 500조로 국내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와 비슷한 제약, 화학, 헬스케어 등을 다루는 글로벌 대기업입니다.(보통주만 계산)

존슨앤존슨은 타이레놀에 독극물 투입 사건으로 인해 엄청난 명성을 쌓은 회사이며, 3상 실험에서 가장 많은 대상 군을 통하여 실험을 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얀센 코로나백신(코드명: Ad26.COV2S)은 혈전 논란이 있는 아스트라제네카(AZ)와 같은 바이러스 벡터 방식으로 기존 바이러스(아데노바이러스)에 코로나 스파이크 단백질을 붙여놓은 방식입니다. 혈전 논란이 있어서 30대 이상의 국민을 접종대상으로 하였으며, 새로운 방식인 mRna방식보다는 예방 효율이 낮으나 보관이 용이하며 기존 방식이라 어느 정도 입증된 방식이기도 합니다.

 

 

 

 

얀센의 특이한 점은 1회 접종으로 65% 정도의 예방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변이 바이러스에 강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물론 접종 사례가 늘어나야 정확한 수치 산출 가능)

이번에 회사가 어렵다 보니 여름휴가가 3주인데 얀센 덕분에 해외여행을 편하게 다녀올 수 있겠네요. 접종 후기와 해외여행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두바이를 경유하여 러시아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를 가거나 독일 일주를 할 예정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