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팁/응용프로그램

유튜브, 네이버 등 동영상에서 mp3파일 추출하는 방법

300x250

mp3파일을 구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유튜브나 네이버 등 사이트에 올려진 동영상에서 음악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편하게 외국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알툴바의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을 통하여 동영상을 받고 추출하므로 조금 귀찮습니다.


검색해보니 Mp3파일을 추출하는 것은 상관없으나 이를 공유하면 저작권 법에 저촉되므로 조심하세용~!



1. MP3 추출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MP3피버(http://mp3fiber.com/index.php)와 유튜브mp3(http://www.youtube-mp3.org/)사이트를 통해서 추출이 가능합니다. 유튜브mp3사이트는 네이버 등 사이트는 적용안되는 것같아서 Mp3피버사이트를 강추드립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두 사이트다 원하는 음악이 나오는 영상을 찾아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워낙 쉬워서 설명은 패스합니다.



2. MP3 추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이 방법은 동영상을 다운받은 상태에서 mp3를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기타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알툴바 등으로 다운받아서 mp3파일을 추출하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드릴 프로그램은 골든웨이브하고 다음팟인코더를 추천드립니다. 둘다 사용법이 쉽기때문에 별도의 설명은 하지않겠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골든웨이브 다운로드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90



혹시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링크나 등등..)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