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0x250

2018/03

(3)
수강신청보다 어려운 P2P투자 펀딩하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P2P 업체는 펀딩하이입니다. 펀딩하이는 당근, 마늘, 킹크랩 및 대게, 전자제품 등의 동산담보를 취급하는 p2p플랫폼회사입니다. 펀딩하이는 투자상품이 대부분 30초안에 마감되는 핫한 업체인데요 그 이유는 리워드, 소통, 정보공개(피자모 유람단, CCTV),수익률(약18%) 등이 있습니다. 펀딩하이를 알게 된 계기는 투자카페를 돌아다니면서 당근을 외치는 분들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너무 빨리마감되는데다가 11시에 항상 바쁘다보니 3월에 계속 투자를 시도해봤으나 대게만 성공했습니다. 대게가 그나마 인기가 없는데도 1분입니다.(좋은 차주가 더 늘어났으면 ㅠ) 제 투자내역입니다. 항상 최소금액단위로 투자하지만 50만원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첫 투자에서 최소금액이 아닌 회사는 처음이네요. 그..
쉬우면서 어려운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합격후기 제 자격증 공부사상 이상하게도 쉬우면서 어려운 시험이 컴퓨터활용능력이었지 않나 싶습니다. 그 이유는 쉬우면서 어려운 엑셀때문이었습니다. 엑셀이 실수만 안하면 쉽게 합격하는 과목이지만 실수를 한다면 아래처럼 떨어지기 일 수 입니다. 저는 시험칠때마다 제 기준에서는 너무 쉽다보니 한 번 치고 후행차수 다 취소했는데 그냥 3번 치세요.. 진짜 시험 3번 연달아서 치셔야 됩니다. 저처럼하면 불합격시 멘붕이 매우 큽니다.(3주 후 금요일 발표) 특히 발표날인 금요일 0시에 접수하기를 통해 조회가 가능한데 '합격내역 존재'가 안 뜨면 잠이 안 오니 주의하세요. 이렇게 막상 결과가 나오면 분석 10점때문에 탈락합니다. 이때는 2018년에 신유형 추가된지도 모르고 갔다가 기본작업부분에서도 2018년 페이지설정을 공부안..
소액(1만원)으로 하는 부동산 투자 소딧(Sodit) 렌딧, 8퍼센트를 하면서 부동산 투자도 하고 싶은데 어니스트펀드, 데일리펀딩, HN펀딩 등이 전부 투자금 10만원 이상이라 투자를 못하고 있다가 1만원부터 가능한 소딧(sodit)을 발견했습니다! 소딧의 장점은 1. 소액 투자가능(1만원) 2. 높은 수익률(세전 13% 세후 약 10~11%) 3. 안정성(위험한 부동산 투자인 만큼 담보 및 수익성 분석)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써는 부동산이라는 비탄력적인 상품의 특징상 수요에 따라서 자산가격(담보가치)가 확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담보가치확보쪽 보다는 수익을 내서 갚을 수 있는지 판단하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금이 만기일에 상환되기때문에 원리금균등방식에 비해서 원금 손실시 타격이 클 수 있습니다. 소딧은 3가지 방식의 부동산 투자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