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0x250

2018/01

(3)
커피를 줄이면서 생긴일들.. 다들 하루에 커피는 몇 잔씩 드시나요? 저는 커피로 수면부족은 경험한 적이 없고 하루 카페인기준 x10배를 먹어도 잠을 잘자서 하루에 습관적으로 3~4잔씩 먹었습니다.(믹스커피 2잔이상) 그런데 두통에 카페인이 안 좋다는 글을 읽고 커피를 약 2달간 줄이고 있고 생각보다 효과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1. 편두통이 크게 줄다. 1주일에 3~4번씩 찾아오던 편두통이 1주일에 한 번정도로 크게 줄었습니다. 그나마도 5분에서 10분정도의 짧은 편두통정도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잠을 못자면 조금 심해지기는 합니다. 약을 먹어도 안 낫던 편두통이 사라지니 너무 좋더군요..(..) 2. 체중감량 제가 하루1시간씩 주 5회운동을 해도 한 달에 2kg정도밖에 안빠졌는데 커피를 줄이고나서 4~5..
초대장 배포합니다(완료) 선착순으로 하며 이메일주소와 초대장 필요한 이유 한줄만 적어주세요~! 3시에 일괄적으로 보내겠습니다.
리뷰할거 없는 '대논쟁 철학배틀' 이번시간에는 대논쟁! 철학배틀에 대해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름 도서관에서 빌리기 전에는 기대했는데 읽고 나서 리뷰하려니 좀 그렇습니다. [구성방식과 문제] 주요 논제에 대한 철학자들을 찬반으로 나누어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각 철학자들의 주요 주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철학자의 생전 시기에 없던 논제나 특정 주장에 대해서 어거지로 끼워맞추려는 모습이 군데군데 보입니다. 또한, 토론의 형식을 가정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철학자의 주장'을 서술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물론 난해한 철학문제를 주장에 맞춰서 정리하기는 힘듭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차라리 토론의 형식을 빌리기보다는 그냥 특정 주제에 대한 주요 철학자의 입장을 설명하는 것이 이해하는 측면에서 좋아보였습니다. 아니면 '책표지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