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지방세 카드로 수납하세요.

300x250

7월이 재산세 납부기간이다보니 고지서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도 재산세 내고싶어요. 재산세를 비롯하여 국세를 카드납부 가능한 걸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국세의 경우 체크카드 0.7%, 신용카드 0.8%의 수수료가 붙으므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그럼 지방세를 카드로 납부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이자 할부가 2~3개월은 기본으로 되며, 카드사에 따라 5개월까지 되는 곳이 있다.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카드 무이자 할부입니다. 국세를 그냥 일시불로 내는 것에 비해 여유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할부를 통해 남는 돈으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대부분 2~3개월가능하며 BC와 NH가 5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납부하시기 전에 카드사에 꼭 확인하세요!

 

 

2. 카드사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카드사는 결제액에 일정액을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적립해줍니다. 하지만 사용처가 대부분 인터넷으로 제한되어 매년 많은 카드사 포인트가 사라지곤 합니다. 지방세를 포인트로 내면서 권리를 찾는 건 어떨까요?

 

 

 

 

3. 인터넷, ARS, 주민센터, 구청, 은행에서 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은행 CD/ATM기는 수수료를 받으니 확인하시고 편한 방법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지방세 납부시 캐시백 혜택을 주거나 이로운 카드들이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