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준비

컴퓨터 활용능력 필기 합격!(공부방법/준비물)

300x250

 

 

공기업이나 일반 기업에서 가장 필요한 기본자격증이 뭘까 고민하다가 이번에 컴퓨터활용능력을 치고 필기에 붙었습니다. 사실 처음에 대충공부하고 떨어진게 너무 크네요. 컴퓨터 활용능력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약간의 팁을 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1. 시험공부방법

 

 1) 기출문제풀이 : 가장 추천하는 방법으로써 www.comcbt.com에서 기출문제를 다운받으신 후 푸시면 됩니다. 문제은행식 시험의 경우 비슷한 유형이 계속 출제되므로 5회쯤 푸시면 감을 잡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5회풀고 제가 공부한쪽이 안 나와서 망했는데 다음에 바로 붙었습니다.(..) 기출문제만 풀고 답보다보면 문제 패턴이 익혀집니다. 포기하지말고 그냥 하세요~

 

2) 시나공 요약정리 공부 : 기출문제를 어느정도 푸시고 보신다면 멀 공부해야하는지 감이 오실겁니다. 그냥 요약정리만 보면 이해불가능..시나공카페(www.sinagong.co.kr)에서 [자료실]-[부록/CD]에서 요약정리 받으시면 됩니다.

 

3) 인천사이버교육 강의 및 인강 : 비추 위의 방법으로도 정 모르겠다면 시도하세요.

 

 

 

2. 시험관련

 

컴퓨터활용능력시험의 경우 상공회의소 자격평가단(http://license.korcham.net/indexmain.jsp)에서 정기시험 또는 상시시험을 응시하시면 됩니다. 물론 대부분 상시를 이용하여 시험을 칩니다. 시험비는 필기 17,000 실기 20,000에 수수료 1200이 붙습니다.

 

고사장에는 신분증과 수험표만 들고가시면 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