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아웃라이어 - 1만시간의법칙이 아닌 환경의 중요성

300x250



1만시간의 법칙으로 유명한 말콤 글래드웰의 '아웃라이어'를 읽어보았습니다. 일반인과 다른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법칙을 탐구하는 책으로 운동선수와 가수 등 다양한 '성공한 사람'을 통해 성공의 법칙을 찾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1만시간의 법칙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이 대략적으로 1만시간의 노력을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책의 다른 점은 흔히 말하는 노오력(노력)보다는 태어난 시기, 가정환경, 기회 등 환경적 요소에 해답을 찾고 있습니다. 물론 1만시간의 법칙을 통해 노력을 부정하고있지는 않지만 흔히 알려진 것과는 달리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책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ko/photos/?image_type=&cat=&min_width=&min_height=&q=%EB%85%B8%EB%A0%A5&order=)




서점에 가면 온갖 자기계발서와 몇몇 흙수저출신의 성공한 위인의 이야기가 여러분에게 성공할 수있다는 희망에 찬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책에서는 당당하게 환경이 성공에 결정적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환경이 나쁘다고 절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어진 조건하에서 열심히 살면 되는 것입니당~! 취준생분들 화이팅합시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