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준비

초중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성적증명서 발급방법 (졸업일자,성적조회)

300x250

취업을 준비하시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학교관련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입학날짜와 졸업날짜를 조회하기 위한 생활기록부, 성적증빙을 위한 성적증명서, 그리고 이력서에 제출해야하는 졸업증명서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서 인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간편하고 무료로 뽑을 수 있는 온라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증빙의 경우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와 민원24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선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통한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를 통한 발급방법



나이스 메인(http://www.neis.go.kr/)에 접속하셨다면 QIUCK MENU에 온라인 발급민원을 눌러주세요. 여러 교육청 중에서 증명서를 출력하고자 하는 학교의 지역에 맞는 교육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졸업증명서의경우 1982, 성적증명서는 2003년, 학교생활기록부 2004년 이후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나이스가 민원24보다는 간단하므로 나이스부터 알아봤습니다.

404오류가 발생하신다면 인터넷옵션 - 호환성 보기에서 나이스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민원24를 통한 발급방법



민원24(http://www.minwon.go.kr/)의 경우 초등학교 증명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나이스에 비해 복잡하여 2번째로 소개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졸업증명서라면 졸업증명서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민원24의 경우 복잡하기때문에 탭을 따라서 누르기 보단 검색이 편합니다.






검색결과를 통해서 원하는 증명서를 뽑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불편해요 ㅠㅠ.. 







무인민원발급기 및 주민센터(동사무소)를 통한방법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민원24처럼 초등학교 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료로 발급해주고 스테이플러도 찍어주기때문에 프린터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주민센터의 경우는 유료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학교행정실을 통한 방법


주변에 학교 행정실을 통해서 증명서를 발급받으실수 있답니다. 프린터가 안되는 분들을 위한방법이지만 눈치가 보입니다. 방학기관은 상관없지만 한창 쉬는시간에 들이닥친다면 좀 그렇기때문에 비추드립니다.






728x90
728x90